본문 바로가기
원데이테라피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7가지 습관 핵심요약 / 성공하는 법 / 자기계발 / 자기개발

by 마음주머니곰 2019. 11. 26.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7가지 습관 핵심요약 


오늘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7가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7가지를 메모하고 습관화하면 반드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습관은 인생을 바꾸죠?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내 삶에 적용해보아요.


1. 목표 세우기

언제 어디서나 중요한 것이 바로 이 목표세우기 입니다.

목표도 없이 목표를 모르고 살다보면 필연적으로 

영문 모를 결과에 와 있을 거에요. 

자동차를 운전할 때를 생각해보세요. 목표도 없이 차를 

몰면 어디로 가는지도 모른채 그저 달리기만 하게 된답니다. 

의미 없이 흘러가는 것이죠. 나의 정확한 목표를 세우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보세요. 중간중간 헤매기도 하고 

엉뚱한 곳으로 빠질 수도 있겠죠.

하지만 목표가 있는 삶은 그런 역경들을 양분으로 하여 

성장하고 성장하여

내가 원하는 목표에 다다를 수 있게 해주는 장치들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큰 목표가 부담스럽다면 작은 목표들로 

차근차근 달성하는것도 좋아요. 성취감이 들어 자존감도 올라가고 

더욱 큰 목표에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2. 계획적기 

목표를 정했다면 그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마음만 바삐 움직이지 말고 잠시 고요한 곳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럼 목표에 맞는

알맞은 아이디어들이 솟아날 거에요. 



3. 집중과 몰입

이제 집중과 몰입을 할 차례입니다. 위에서 적은 

계획들 중 1가지, 혹은 3가지 정도만 골라 그것에 집중합니다. 

그것에 대해 다 마스터 할 각오로 

집중하고 몰입하세요. 욕심이 많이나 이것저것 

손대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이것도 저것도 아닌 어영부영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이것만큼은 정복하겠다는 마음으로 파헤쳐 공부해보세요.

그렇게 전문화된 지식과 행동은 나의 자산이 됩니다.



4. 자기계발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투자한다는게 명품을 산다거나 고급차를 

산다는 의미가 아니라 자신의 역량과 교양, 

그리고 경험을 하는 것에 대해 아끼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요즘에는 유튜브에도 좋은 강의들과 지식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오디오북을 듣거나 독서에 공을 들여보세요. 

그리고 세미나에 참석해 생각을 넓혀보세요. 

세미나는 강연자의 지식의 정수를 흡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가보지 못했던 곳으로의 여행은 나의 생각을 

넓혀주고 나의 세상을 

열어주는 좋은 습관입니다.



5. 건강관리

건강의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죠. 

조금만 아파도 아무것도 하기 싫고 건강이 이렇게 

중요한 것이구나를 깨닫게 돼요.

자연주의의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먹고 

적어도 하루 30분의 걷기로 체력 에너지를 관리해주세요.

잠자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신체적으로도 

휴식을 줄 뿐만아니라 감정적인 오물도 씻어내려줍니다. 

하루에 7~8시간 잠자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다음 영상에서는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올려볼게요.



6. 열심히 일하기

일을 함으로서의 자아실현은 나의 최종목표입니다.

겸손, 친절함, 배움의 자세를 가지고 자신의 소명을 다해보세요.

열심히 일하라고 해서 야근을 하고 무리하게 일을 하라는 것이

아니에요. 나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에 좋은 에너지를 낼 수 있는 

그런 일을 열심히 해보세요.



7. 지속 습관 

마지막 습관은 위에 말한 습관들을 지속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습관들이 나의 평생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유지하는 것입니다. 3일, 7일, 14일, 21일 때마다 자신에게

선물을 해주어 이어나갈 수 있는 힘을 키워주세요.

100일 정도 되면 어느정도 나의 습관으로 자리잡아있을거에요.


이번에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특징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어요. 당연한 것 같은 이야기이지만 

듣는 것으로 끝나는 것과

행동하는 것의 차이는 크답니다. 한 번 행동해보세요.

점점 나의 모습이 달라지고 주위 환경이 달라지는 

모습이 눈에 보일거에요. 

모두모두 원하는 일 이루는 성공한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